워드프레스를 시작하려면 호스팅을 계약해야한다. 쉽게 말해서 나만의 사이즈 주소를 만든다고 보면 되겠다. www.naver.com과 같은 나만의 주소를 만드는 것이다.
주소는 간단하게 만드려면 중복이 많고(이미 선점한 자들이 많다) .com으로 끝나면 가격이 비싸진다. 따라서 중복을 피해야 하며 단순하고 외우기 쉬운 짧은 단어를 찾으면 좋다.
해외 브랜드의 알파벳을 보면 좌우의 대칭과 한글로 발음을 했을때 2~3글자로 표현되는 단어가 잘나가는 회사인것 같다.
아베다, 테슬라, 구글, 나이키, 애플, 도요타, 미쉐린, 굿이어, 벤츠 등
2~3글자로 읽어지는 브랜드를 보면 네이밍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이러한 관점으로 사이트 작명을 잘 해보도록 하자. 이왕이면 .com이 좋을것 같다. 사이트 이름을 ChatGPT에게 추천을 받는것도 좋을 것 같다.
호스팅닷컴에서 도메인 만들기 및 비용
사이트 이름을 골랐다면 비용 결제를 한다. 1년단위로 결제를 하며 예치금을 충전하여 도메인이 멈추는것을 막을 수 있다. 나의 도메인은 1년에 9,900원에 결제했다. 내년 재계약시 얼마로 될지는 모르겠다.
도메인이 만들어지면 클라우드웨이즈로 넘어가서 도메인과 연결하여 서버가 작동되도록 한다.
클라우드웨이즈는 서버 또는 컴퓨터라고 보면된다. 항상 켜져있는 폴더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도메인은 고유한 주소를 말한다. 쉽게 말하면 클라우드웨이즈는 집을 짓는 것이며 호스팅 또는 도메인은 집의 주소를 정하는 것이다.
집부터 짓기도 하고 집주소를 먼저 정하기도 한다. 보통 집을 지을곳을 대략 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같이 진행해도 된다.
호스팅.케이알에서 도메인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