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문에 말발굽 없이 고정할수있는 아이템 소개 (현관문 스토퍼)

현관문에 말발굽을 설치하면 여러가지 단점이 있다. 말발굽에 지속적으로 사람의 발로 고정을 하기 위해서 발로 현관문에 설치된 말발굽에 발을 지속적으로 차게 된다.







현관문에 말발굽을 설치하면 안좋은점 (말발굽 단점)

먼저 문을 가끔 열어둬야 할때가 있다. 예를 들면 부피가 큰 짐을 여러번 집안으로 또는 집 밖으로 움직여야 할때가 있다.

손님이 오거나 환기를 위해서 현관문을 열어두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위해서 말발굽으로 현관문을 고정을 하게 된다.

하지만 말발굽은 사람의 발로 작동을 시키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말밥굽을 발로 작동하게되면 현관문에 손상이 간다.

  1. 현관문에 말발굽 주위의 발의 먼지가 계속 묻는다.
  2. 말발굽을 발로 강하게 작동하다보면 현관문에 고정된 말발굽이 손상이 온다.
  3. 현관문에도 역시 손상이 지속적으로 가게 되며 나중에는 여러번 피스로 박게된 현상을 보게 된다.
  4. 집안에서 봤을때 현관문의 말발굽은 미관상 안좋게 보인다.
  5. 말발굽이 손상되어 부서진 자리 옆에 다시 말발굽을 설치하게 된다.

이러한 사례는 사진으로 보지 않아도 충분히 눈에 그려진다. 그래서 말발굽을 설치하는것이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 설치를 하는것이다.




현관문 스토퍼 작동 원리

먼저 현관문을 열었을때 밖의 복도 부분에는 양면 테이프를 이용하며 바닥면과 고정체를 붙여준다. 그리고 현관문의 바깥쪽에는 고정체와 맞물리는 장치를 연결한다.

이 방식은 문이 최대로 열렸을때 닫히려는 힘이 낮은 상태의 각도에서 설치를 하는것이 좋다.

아래 사진을 참고 하면 이해가 쉽다. 파랑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내 집의 현관문 밖의 복도에 붙이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현관문의 바깥에 달아주는 것이다.

파랑색의 고정체는 피스로 뚫는것이 아니고 양면테이프로 붙이는 것이기 때문에 아파트 통로에 손상을 입히지 않는다. 그래서 양면테이프를 붙이기 전에 최대한 깨끗한 상태로 걸레로 닦아준다음 붙여주는 것이 좋다.

현관문에 말발굽
image 31
image 32





그리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현관문에 양면테이프로 붙여서 고정을 시키고 나서 피스로 고정을 하면 된다.

이 스토퍼를 설치하면 집안에서 봤을때 말발굽이 보이지 않고 깔끔한 현관문으로 보이게 된다.

그리고 말발굽을 펴기 위해서 발로 현관문을 더렇게 만드는 행동을 안하게 된다. 만약 현관문이 밝은 흰색 계열이라면 발로 계속 말발굽을 펴고 접기 위해서 오염이 생길수 밖에 없다.

이 스토퍼는 간단히 고정체와 지지대가 끼워졌다가 다시 풀리는 방식으로 작동을 하기 때문에 발로 현관문을 오염시킬 염려가 전혀 없는 장점이 있다.





현관문 스토퍼 달아도 괜찮은가요?

이 현관문 스토퍼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이 스토퍼는 방안에 설치해도 좋은 구조를 갖고 있다.

이 스토퍼 방식은 최근 분양하는 아파트들에는 거의 적용이 되어있다. 하지만 아파트 현관문은 소방법의 문제로 현관문에 스토퍼를 달수가 없게 되어있다.

따라서 아파트 준공 허가를 위해서는 스토퍼가 달려있지 않고 나중에 입주를 했을때 입주민들이 필요하면 설치를 하는 경우로 봐야한다.

사실 소방점검이 나온다면 지적 당할수가 있지만 지적을 당하더라도 개인적 편의를 위해서 설치를 하는것으로 봐야한다.





현관문 스토퍼 구매하는곳

알리에서 판매되는 이 스토퍼는 가격이 약 9달러, 한국돈으로 치면 약 13,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한번에 여러개를 구매해서 방문과 현관문에 설치하면 말발굽을 달지 않고 편리하게 현관문을 열어 둘수가 있다.

알리에서 구매를 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구매하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신혼부부는 아파트 전세로 시작하면 안되는 6가지 이유

임대준 아파트에서 누수로 800만원 공사 비용과 가입하게된 보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