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백 DK073W 학생 공부의자 추천 및 사용 후기

듀오백 DK073W 학생 공부 의자를 리뷰합니다. 구매 목적은 식탁에 두고 사용할 의자로 식사 및 재택 근무시 사용할 의자를 찾았습니다.

책상과 의자가 있기는 하지만 좀 더 집중하기 좋은 의자를 찾았고 식탁에서 식사 및 블로그, 회사 업무를 꽤 하는 편이기 때문에 거실 및 주방의 공용공간에서 오랫동안 앉아도 편하면서 피로감이 없는 의자를 찾았습니다.

듀오백 DK073W 장단점

공부의자 또는 사무용의자, 회의실의자의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 목받침이 없기 때문에 주로 책을 보거나 책상에 있는 책을 보기 위한 의자입니다.

거실에서 사용하는 의자인 만큼 목받침이 있다면 거실의 분위기를 더욱 무겁게 만들지 모릅니다. 따라서 목받침이 없지만 편한 의자를 찾고 싶었습니다.

적당한 높이의 팔걸이와 편한 등받이, 충분한 쿠션감, 바퀴가 없어야 하는 이유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종합해보았을때 듀오백 DK 073W 제품이 가장 저에게 잘 맞을것 같았습니다.

팔걸이

팔걸이는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을때 꼭 있어야 합니다. 이유는 의자에 앉아있을때에도 체중의 분산이 필요합니다. 특히 어깨에는 많은 하중이 가해집니다. 그래서 팔걸이로 어깨의 하중을 분담할 필요가 있습니다.

등받이

듀오백의 아이덴티티는 두개의 등받이 입니다. 듀오와 백으로 구성된 단어가 듀오백에서 나오는 의자들의 아이덴티티를 설명합니다. 마치 BMW 자동차에 앞에 있는 그릴의 모양이 모두 유사하듯이 말입니다.

듀오백 의자는 2개로 구성된 등받이로 좌측과 우측의 등을 구분하여 감싸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등을 감싸주는 느낌이 좋으며 좋은 자세를 유지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허리와 등을 딱 맞대어 의자에 있으면 허리를 장시간 일자의 모양을 유지하면서 공부나 일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충분한 쿠션감

등판과 좌판은 모두 패브릭 소재로 되어있고 적당한 쿠션감을 줍니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더라도 피로감이 덜하고 1시간 앉으면 불편했던 의자와 달리 듀오백 DK073W는 더욱 장시간 앉아있더라도 덜 피곤하게 만들어줍니다.

피로감이 적고 편안하여 집중하는 시간을 더욱 길도록 만들어줍니다. 의자는 집중력을 방해하기도 하고 집중력을 더욱 높이는데 도와주기도 합니다. 장시간 앉아있게 만드는 의자는 공부하는 습관 또는 버릇을 키우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바퀴가 없어서 더욱 집중되는 의자

개인적으로 바퀴가 있어야 하는 의자가 있고 바퀴가 없어야 하는 의자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의자는 책상이 넓고 ㄱ자 또는 ㄷ자 형태로 된 책상을 사용하기 때문에 활동성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공부를 하기 위한 의자는 집중력이 흐트러지면 안되고 집중되는 한 곳의 공간에 오랫동안 편안하게 있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바퀴가 없는 이 의자는 더욱 집중력을 키워주고 한 공간에서 오랫동안 그리고 깊은 집중력으로 공부나 일을 하는데 도와주었습니다.

약간의 움직임으로 바퀴가 움직이면 자세가 흐트러지고 집중력이 흐트러질수가 있습니다. 한번 자리를 잡았을때 약간의 힘이 가해지더라도 밀리지 않는 의자가 공부하기에 좋은 의자라고 생각합니다.

장단점 요약

  • 팔걸이가 있어서 좋다.
  • 쿠션이 푹식하고 편안해서 오래 앉아도 피곤하지 않다.
  •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등판이 허리를 옳바른 자세로 만들어 준다.
  • 바퀴가 없어서 잘 움직이지 않고 집중을 더욱 오랫동안 하도록 해준다.
  • 가격은 조금 비싸긴 하지만 3년 A/S가 되기 때문에 중국산 5~7만원보다는 훨씬 좋다.

듀오백 DK073W 가격

제품 구매는 인터넷으로 했습니다. 의자는 직접 앉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지만 매장이 멀리 있었고 매장에 DK073W가 있다는 보장은 없었기에 그냥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처음 이 제품을 알게된것은 듀오백 홈페이지 리퍼마켓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약간의 흠집이나 교환으로 새제품이 아닌 의자를 조금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근마켓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리퍼마켓에서 판매하게되는것을 알게되었고 오히려 새 제품이 저렴하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리퍼제품을 구매하려다 새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구매처는 오늘의집, 듀오백 공식홈페이지, 쿠팡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이 글을 쓰는 기준으로는 쿠팡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참고로 모두 무료 배송입니다.

  • 리퍼마켓 : 70,000원
  • 당근마켓 : 6~70,000원
  • 새제품 : 119,000 ~ 129,000원
  • 쿠팡 : 99,980원

언박싱 및 사용후기

포장은 아주 큰 박스로 도착합니다. 만약 매장에서 구매하면 의자만 차에 싣고 오는것을 추천합니다. 박스가 커서 언박싱을 하는데 조금 땀이 났습니다.

073W에서 W는 팔걸이와 다리가 White를 뜻합니다. 073B는 Black입니다. 만약 때가 많이 타는 공간이라면 073B모델을 추천합니다.

무난한 색상의 그레이 색상입니다. 처음에는 민트색상을 사려고 했는데 마지막 결정에는 그레이색으로 결정했습니다. 팔걸이와 다리는 약간 아이보리 색상을 띕니다. 심플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으로 식탁에 두고 사용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등받이는 2개로 이루어져있고 독립적으로 움직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듀오백입니다. 등받이는 생각보다 편리했고 등을 기대어 앉았을때 아주 편한 느낌을 줍니다. 허리를 세워주는 자세로 만들어줍니다.


팔걸이는 약간은 심심한 디자인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살짝 누렇게 변할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이보리색상이 가진 단점이기도 합니다. 집중해서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할때에는 팔걸이를 걸치지 않지만 가끔 휴식을 취하거나 자세를 고쳐잡을때 팔걸이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발받침대에는 바닥 장판과 자주 마찰이 생길것 같아서 부직포 스티커를 붙여주었습니다. 의자는 자주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장판과 자주 긁히지는 않겠지만 아무래도 반복적으로 장시간 사용하면 장판이 울거나 기스가 날것 같아서 부직포 스티커는 붙여주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상품후기에는 의자 밑에 매트를 깔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높이 계산을 하지 않았는데 의자가 식탁과 쏙 맞았습니다. 식탁의 아래쪽의 나무프레임과 의자의 팔걸이가 아주 미세한 간격을 두고서 닿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바닥에서 팔걸이까지의 높이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image 93

바닥에서 팔걸이 까지의 높이는 412mm + 238mm = 650mm 입니다. 책상이나 식탁에 사용한다면 미리 팔걸이 부분이 닿이는 높이인지 체크해볼수 있습니다.

마치며

듀오백 DK703W의자는 화사한 디자인으로 그린(민트)색상과 그레이 색상이 가장 이쁜것 같습니다. 화이트 색상은 집에서 사용하기에 깔끔하고 공부방에 두어도 좋은 의자입니다.

의자에 앉아있을때 의자의 소리, 의자의 움직임, 불편한 자세, 불편한 쿠션으로 집중이 잘 안되거나 자세가 불편해서 목이 아프거나(뒷목이 찌릿한 경우)할때에는 좋은 의자를 구매해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듀오백은 무상보증기간 3년을 제공하기 때문에 혹시나 의자가 고장이 나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할수있는점이 좋은것 같다.

image 94

어깨가 아프고 팔이 저려요 일자목 거북목에서 나타나는 현상

시디즈 컴퓨터 의자 추천 (HLDA T50 모델 3년째 사용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