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걸이 에어컨 바람소리가 크게 들리고 작년보다 안시원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랜만에 벽걸이 에어컨을 작동하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목차
벽걸이 에어컨 바람소리가 들리고 안시원할때
이 포스팅에서는 오랜만에 작동한 벽걸이 에어컨에서 바람소리가 크게 들리고 안시원한 경우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람소리의 원인
벽걸이 에어컨의 공기필터는 위쪽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필터가 있습니다. 1년동안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았다가 사용하게 되면 그동안에 쌓였던 먼지들이 에어컨 필터를 막게 됩니다.
공기필터를 막은 먼지로 인해서 에어컨의 흡기를 막게 되고 여기서 바람소리가 많이 나게 됩니다. 예를 들면 마스크를 3겹 이상 썼을때, 선풍기 뒷면을 막아버릴때와 같은 현상으로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해결 방법
따라서 에어컨 공기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줄필요가 있습니다. LG에어컨 휘센의 경우 벽걸이 에어컨의 공기 필터는 아래 사진처럼 눌러주면 분리가 됩니다.
분리된 필터는 아주 미세한 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망에 먼지가 끼어있어 공기가 에어컨으로 들어가지 못해서 나는 소리로 에어컨에서 바람소리가 나게 됩니다.
또한 공기필터가 막히면 흡입구가 막히면서 바람소리만 크고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 벽걸이형 에어컨은 천장에 공기필터가 있다.
- 천장에 있는 공기필터를 분리해준다.
- 주기적으로 물로 헹궈주고 부드러운 솔로 필터를 청소해준다.
- 공기필터를 막으면 에어컨이 안시원해진다.
- 공기필터를 막으면 에어컨에서 바람소리가 난다.
- 주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하다.
아래 사진은 LG공식 홈페이지 Q&A에 있는 사진입니다. 공기필터, 즉 극세 필터를 청소를 한달이상 하지 않았다면 청소를 해야한다고 나와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