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운전자보험 홈페이지에서 해지를 하다가 발생하는 오류를 공유한다. 운전자보험은 있으면 좋고 없어도 괜찮은(?) 보험이다.
목차
운전자 보험의 필요성
운전을 하고 있다면 꽤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하기도 하고 의외로 많이 하지 않기도 한다. 어쨌든 한달에 5만원을 납부하고 10년간 보장받으며 10년간 납부한다.
그리고 운전자보험은 10년 만기가 다되어갈 시점에 해지를 한다. 결국은 한달에 5만원을 내고 나중에 절받을 돌려받는 방식이다.
그러면 한달에 약 2.5만원을 내고 돌려받는것이기도 하지만 매달 5만원의 돈을 묶어두었다가 7~8년뒤에 다시 돌려받아야 하기 때문에 운전자 보험의 비용이 높지 않은가 라고 생각도 들었다.
다른 운전자 보험을 알아보니 한달에 1만원, 2만원도 있었다. 그래서 해지하기로 마음을 먹었고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해지를 신청했다.
운전은 거의 10년 넘게 했지만 운전자 보험으로 받은 보험금은 접촉사고로 3박 4일 입원으로 1일 입원당 5만원을 받았다. 그래서 6인 1실이 아닌 2인 1실로 비용을 충당하여 이용했다.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홈페이지에서 해지하기
- 공인인증서 등록
- My삼성화재 -> 장기보험해지/ 해약환급금 확인
- 운전자보험 선택 후 해지 신청
- 해지신청시 사고 없는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서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는 경고 알림
- 홈페이지에서는 계속되는 오류로 1588-5114로 바로 전화를 걸었음
- 상담원과 연결을 통해서 5분만에 해지 완료

사실 공인인증서는 참 불편하다고 생각된다. 만약 금액 확인만 하고자 한다면 카카오톡 인증, 토스 인증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리고 해지는 꼭 홈페이지에서 해지를 하지않아도 된다. 콜센터로 해지신청을 하면 가장 빠르다.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해지 후기
나는 운전자 보험을 10년납, 10년보장, 월 5만원으로 세팅이 되어있었다. 월 1만원 보다는 높은 보장조건이지만 운전자보험의 필요성은 크게 못느끼고 있었다.
자동차보험도 갖고 있고 운전자 보험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운전자 보험은 내 차가 아닌 다른차를 운행하면서도 생기는 문제를 커버하는 장점이 있지만 주로 내 차만 몰기 때문에 운전자 보험으로 월 5만원씩은 쓸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다른 보험사와 비교해보고 월 12,000원 정도의 운전자보험이 좀 더 적합해보였다.
운전하기 전에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 가입하기 전 종류와 특약을 알아보세요~ (jobab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