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식타올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수영장, 헬스장 아이템)

습식타올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습식 타올은 PVA로 만들어진 타올이며 가격에 따라서 소재의 함량이 높아집니다.

PVA함량(composition)이 높아질수록 가격이 높아지고 함량이 낮아지면 가격이 저렴해집니다. 그 이야기는 아래에 설명하겠습니다.

습식타올 장점

습식타올의 장점은 무엇보다 편의성입니다. 매번 운동을 갈때마다 수건을 챙겨갈 필요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수영장이나 헬스장에 갈때 매번 수건을 챙겼다가 운동이 끝나서 다시 닦은 수건을 챙기는 일은 아주 번거로운 일입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습식타올을 사용하면 여러가지 장점은 물론 좋은점도 있습니다.

  • 운동을 갈때 수건을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 운동이 끝나고 수건을 다시 갖고오지 않아도 됩니다.
  • 운동으로 생기는 빨래거리를 줄일수있습니다.
  • 꽤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습식 타올을 사용하면서 느낀 좋은점

위 장점을 나열했듯이 운동을 갈때 준비물을 챙기면서 손에 이것저것 들것이 필요없다는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수영장에 갈때에는 차키만 갖고 다닙니다. 수영장에 갈때 스마트폰, 스마트워치만 갖고 다닙니다. 수영복과 습식타올은 수영가방에 있으며 뒷좌석에 놔두는 편입니다.

습식타올과 수영복은 탈수기 돌려주면 되고 냄새가 나더라도 수영장에 들어가면 냄새가 잘 안납니다.

특히 수영복은 수영장의 락스냄새로 조금 냄새가 날수있지만 습식 타올은 냄새가 많이 안나는 편입니다. 젖어 있더라도 몇일 지나도 무리없이 사용할수있는 수준입니다.

냄새가 심하게 날정도라면 운동을 게을리 했구나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는 수영선수 또는 수영강사들이 어떻게 물을 닦아내는지 영상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참고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습식 타올 가격대별 추천

위에서 설명한 PVA 함량에 따라서 가격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정말 저렴한 습식 타올도 있으며 중간 가격, 높은 가격에 따라서 촉감과 흡수율이 달라집니다.

습식타올은 일본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촉감과 PVA함량이 높기 때문에 흡수율이 좋고 만족도가 높습니다.

저렴한 중국산은 미끈거리고 흡수가 잘 안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 저가 제품은 넣지 않았습니다.

1. 아레나 습식 타올 – 3만원대

아레나 습식 타올은 실제 제품을 한번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른 타올에 비교하여 흡수력이 뛰어나고 PVA함량이 높아서 부드럽고 뽀송뽀송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표면에 아주 미세한 기공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저가에 비교하면 훨신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을 줍니다.

습식타올 장점 높은 흡수율
아레나 습식 타올 – 흡수율이 높아서 작은 기공이 있다.

가격은 1장에 3만원으로 저가 제품에 비교하면 3~6배 정도 비싼 가격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물기를 빠르게 흡수할수있어서 훨씬 만족감을 줄수가 있습니다.

원산지는 일본산입니다.

2. 쌔미 습식 타올 – 2만원대

아레나보다 조금 저렴한 가격이며 역시 PVA 함량이 높습니다. 따라서 1장의 가격은 약 2만원으로 중국산 보다는 높은 퀄리티를 갖고 있습니다.

아레나 제품의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차선으로 쌔미 타올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역시 일본산입니다.

습식타올 장점 - 쌔미타올 - 일본산

마치며

습식타올 장점과 좋은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수영을 열심히 다니는 아마추어 단계가 된다면 가격이 2~3만원이 되는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수영을 하고 나서 뻣뻣한 중국산을 사용하기 보다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일본산 제품이 좀더 만족감을 줄수있으며 수분을 빨리 제거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습식 타올 관련글

습식타올 단점 5가지 – 수영장 레슨 필수 용품

수영장갈때 꼭 필요한 용품 습식 수영타올 추천-가격 9천원

오리발 발등 통증 수영양말과 오리발 사용시 주의점 4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