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 스킨텍 면도날은 내가 그동안 사용했던 면도날 중에서 가장 사랑하는 면도날이다. 가장 오랫동안 사용할수있고 면도날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목차
스킨텍 면도날의 장점
스킨텍 면도날은 다른 다중날(3중날, 4중날, 5중날, 6중날)과 같이 날이 많이 있지 않다. 대신에 2개의 날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그 사이에는 플라스틱으로 가이드가 있다. 따라서 수염이 많이 자라지는 않고 매일 면도를 해야하는 보편적인, 대중적인 남성에게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리고 다중날의 경우에는 면도날과 면도날 사이가 촘촘하다. 그렇다보니 보관을 잘못하는 경우에 금방 날이 녹이 슬게 되고 수명이 급격하게 안좋아진다.
하지만 스킨텍 면도날은 면도날 사이의 간격이 다중 면도날에 비교하여 넓은 여유공간이 있어서 처음 상태의 면도날을 오랫동안 유지할수있는 장점이 있다.
면도날 오래 사용하는 방법
면도날을 오래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 깨끗하게 씻어주기
- 잘 말려주기
이 2가지만 잘 지켜도 면도날을 오랫동안 사용하는데 도움을 준다. 면도날을 최악으로 보관하는 방법은 면도를 다 끝내고 거품이 묻은 상태로 세면대 위에 그대로 방치하는 것이다.
그러면 거품에 묻어있는 오염물질과 수분으로 날을 무디게 만들고 금방 녹슬게 만들어버린다.
그래서 면도를 하고 나서 잘 씻어주고 잘 말려주는 습관만 갖고 있다면 면도날 1개의 카트리지로 2~3개월은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좀 더 오랫동안 사용을 하려면 알콜 스프레이로 소독을 해주는것이 좋다.
다이소에서 스프레이 공병을 구매하고, 쿠팡에서 알콜을 구매해서 사용하면 된다. 면도기 세정제를 따로 구매하면 되기는 하지만 어짜피 성분은 알콜이기 때문에 스프레이에 넣어서 뿌려주면 된다.
스킨텍 대용량 실속팩
이번에 구매한 질레트 스킨텍 대용량 실속팩으로 8개가 들어있다. 질레트 면도기의 장점은 어느 면도기에 끼워도 사용하다는 장점이 있다.
면도날의 비싸서 도루코나 쉬크를 몇번 시도를 해본적이 있지만 항상 실패를 했다. 면도기는 그냥 질레트로 쓰게 된다.
8개가 들어있는 구성으로 최대 8개월 사용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지만 나는 1개로 2~3개월 사용할 예정이다.
1개로 2개월을 사용하면 약 16개월, 3개월을 사용한다면 24개월을 사용할수 있을것이다.
1개의 면도날은 약 4,000원으로 일회용 면도기 (2중날 또는 3중날)을 사서 사용하는것보다는 훨씬 더 경제적이다.
좋은 면도날로 오랫동안 사용하는것과 저렴한 면도날로 매일 사용하는것은 큰 차이가 있다. 저렴한 면도날 얼굴에 상처가 많이 나지만 스킨텍은 피부에 상처가 많이 안나는 편이다.

사진이 조금 흐리게 나왔다. 대용량 실속팩으로 가격도 착하고 구성도 좋다.

모든 질레트 면도기와 호환이 된다. 중간에 피부 보호가드가 있어서 정말 오래 사용할수있는 면도날이다.

놀랍게도 이 면도기로 4개월동안 버텨본 기억이 있다. 면도날을 다 쓰고 마지막 면도날이어서 언제까지 쓸수있는지 테스트를 해보려고 계속 사용해보았다.
사용 기간에 따른 절삭력

사용 기간에 따른 절삭력에 대한 그래프이다. 개인적인 느낌으로 절삭력에 대해서 그려보았다. 시간이 지날수록 절삭력은 점점 떨어진다.
하지만 어느 시점이 되면 다시 절삭력이 좋아지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 자신의 피부에 맞아지는 타이밍이 있다.
이 절삭력은 면도를 하기전에 피부의 상태, 뜨거운물로 얼마나 얼굴을 불렸는지, 쉐이빙 폼을 얼마나 오랫동안 발라두었는지 등 여러조건이 있다.
항상 새것의 면도날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절삭력이 조금은 떨어지지만 그 느낌이 오히려 면도가 잘되는 느낌으로 올수가 있다. 좀 신빙성이 없는 의견일수 있다.
구매는 이곳을 클릭하면 된다. 일정 수수료를 받으며 수수료로 인하여 구매 가격에는 차이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