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를 방문할때 마다 재구매하게 되는 추천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코스트코에서 구매하는 제품들은 주로 생필품으로 양이 많고 제품 퀄리티가 높은것이 특징이다.
목차
1. 콜게이트 치약
콜게이트 치약은 맛도 괜찮고 시원한 느낌이 있어서 좋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콜게이트 치약은 8개 묶음인데 다른 치약보다 양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2인 가구라면 한번 사두면 거의 1년을 사용한다. 애매한 포지션의 선물세트로 받은 치약보다는 콜게이트 치약이 안전하고 좋다.
콜게이트 치약은 끝부분에 녹색 표시가 있다. 녹색 표시가 있다는 것은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졌다는 뜻이기도 하다. 최근 한국에서 나오는 치약들도 녹색으로 표시된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어쨋든 치약은 호불호가 있기때문에 이쯤에서 마친다.
치약의 녹색 표시를 알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 코스트코 커클랜드 휴지 30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커클랜드라고 적혀있으면 중상급 이상의 제품이다. 거대한 코스트코 기업에서 만든 자체 브랜드이며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생산할수있는 제조사를 Contact하여 OEM생산을 한 제품이다.
코스트코 자체 브랜드이며 품질도 좋다. 어쨋든 커클랜드 휴지는 한국 유한킴벌리에서 만든다. 다른 유한킴벌리 제품의 휴지도 많이 나와있지만 가격이 조금더 저렴한 장점이 있다. 커클랜드 휴지가 27,000원이라면 다른 유한킴벌리 자체 브랜드는 약 30,000원 정도 한다.
5~10%가 저렴하면서 유한킴벌리에서 생산하는 휴지의 꽤 높은 수준의 제품라인과 동급이라고 보면된다. 30롤 휴지는 2인 가구 기준으로 약 1년 넘게 사용하는 것 같다.
3. 오리늘보 오리고기 500g x2
갈때마다 사게 되는 훈제 오리고기이다. 맛도 괜찮고 양도 넉넉하다. 한팩에 500g으로 포장이 되어있고 2개씩 묶어져 포장이 되어있다.
가격은 2만원 이내로 구매가 가능하다.
500g은 한번에 먹어도 되지만 2번 나누어 먹기 좋다. 오리를 후라이팬에 굽고 기름이 모아지면 김치를 넣고 다시 볶아준다.
오리의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에 쌓여 있는 불순물을 잘 배출시켜준다. 순환기와 배뇨, 여성의 자중 기능 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오리의 효능 링크)
확실히 느끼는 것은 오리를 후라이팬에 굽고 나서 설겆이를 해보면 차이가 확실히 난다.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는 기름이 많고 잘 안지워진다. 하지만 오리고기는 기름이 정말 잘 지워진다.
(돼지고기와 양고기의 기름이 특히 잘 안지워진다)
4. 커클랜드 울트라 클린 세탁세제
커클랜드 울트라 클린 세제는 한국소비자원에서도 호평한 세탁 세제로 가격도 저렴하면서 세탁력이 우수한것으로 조사되었다.
아래 표는 한국소비자원에서 캡슐형 세제를 테스트한 자료이다. 가격부터 다른 세제보다 깡패인것을 확인할수있다.
아래 표는 2019년도 조사된 내용이고 2023년 현재 작성일 기준으로는 3만원 초반에 구매가 가능하다.

다른것보다 세척 성능만 확인 하면 된다. 상온수(25도), 냉수(10도)에서도 별 3개의 최고점을 획득했다. 저렴하면서 가격도 착하다.

위 결과만 보더라도 가격도 착하고 성능이 좋다.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캡슐형이 아닌 세제 타입으로 소개 하고 싶다. 캡슐형은 한번에 세탁 세제의 양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소량의 빨래를 해야할때 1개씩 사용하기엔 아까울수가 있다.
또한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세제를 혹시라도 입에 넣을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안전한 액체 타입을 권한다. 여러 이유로 캡슐보다는 액체 타입이 사용하기도 좋고 아이들이 입에 넣을 염려가 없기 때문에 안전하다.
5. 커클랜드 시그니춰 위스키
코스트코 최고의 추천 아이템으로 위스키를 추천한다. 가격은 3만원 이내에 구입이 가능하고 술을 좋아한다면 매일 소주를 마시는 것보다는 한번은 위스키를 마셔보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향도 괜찮고 뒷맛도 괜찮다. 소주보다는 다음날 해장하기 좋아서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마시는 방법은 얼음을 넣어서 같이 마시거나, 탄산수 또는 콜라를 섞어서 마시면 달콤하면서 향긋한 위스키를 즐길수가 있다. 콜라와 같이 잭다니엘을 섞어 마시면 잭콕이 되듯이, 커클랜드 위스키도 비슷한 맛을 느낄수있다.
잭다니엘과 콜라가 잘 어울리듯이 커클랜드 위스키도 콜라와 정말 잘 어울린다. 라임향 제로 콜라와 커클랜드 위스키를 섞으면 괜찮은 바에 온것 같은 느낌을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수가 있다.

마치며
코스트코 제품들은 보통 수준 높은 제품들이 많이 있다. 어마어마한 유통구조와 가격경쟁력으로 시중에서 판매한 제품보다 훨씬 좋은 품질을 갖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 같다.
1~2인 가구가 사용하기에는 많은 양인것이 단점이지만 지속적으로,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코스트코 제품으로 사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오래 사용할수있는 것이 장점이다.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