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레슨 1일차를 받았습니다. 나중에 탁구 레슨을 어떻게 받았는지 기록을 남겨두기 위한 목적으로 쓰는 글입니다.
목차

탁구 레슨 비용
탁구 레슨은 월 8회 x 20분으로 레슨을 진행하며 월 20만원의 비용으로 레슨을 받을수 있다.
탁구 레슨 비용은 월 15~20만원으로 평균적으로 형성이 되어있다. 레슨비는 비싸다는 생각을 했지만 막상 레슨에 들어가니 비용은 비싸지 않았다.
레슨을 받기 위해서 강사님도 준비를 해야한다. 체력적으로도 그렇고 장소도 필요하다.
단순히 가격만 생각해서 싸다 비싸다를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예전 테니스를 배울때에도 월 8회 x 20분으로 20만원을 냈었다)
- 레슨 비용 :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월 8회 x 20분 기준 15~20만원
- 탁구장 월 회비 : 10만원
레슨 후기
레슨은 먼저 라켓을 잡는법, 라켓을 쥐고 공을 칠 준비하는 자세, 다리 폭과 발의 위치, 탁구대와 몸의 위치, 몸의 높이와 시선, 스윙하는 방법 등 여러 자세를 배운다.
예전에 탁구를 아주 조금쳐본 경험이 있어서 낯설지는 않았다.
테니스와 비슷한 모션으로 팔을 미리 칠수있게 준비를 하고 공이 바닥에 닿고 튀어올라서 가장 정점에 이르렀을때 스윙을 해서 공을 쓸듯이 앞으로 찔러 넣어준다.
그리고 스윙한 라켓은 자신의 시선 중앙까지 오도록 스윙을 해준다.
그리고 반대편의 손은 탁구공 하나를 쥐면서 허리 스윙에 맞게 같이 움직여 준다.
처음에는 공을 맞히기가 어려웠고 시간이 지날수록 반복되는 허리와 스윙으로 힘들기 시작했다.
스톱워치로 20분을 설정해두고 시작했는데 충분히 20분이 지났을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아직 10분이 지났다.
탁구 운동효과
무릎을 굽힌 상태로 시선을 낮게 유지하고 탁구대의 수평과 비슷한 시선을 맞추고 자세를 유지해야한다.
하체에 힘과 긴장이 계속 들어가서 레슨을 맞쳤을때에는 다리가 살짝 후들거리는 느낌도 받았고 아침에 일어났을때 다리에 알이 베긴것 같은 느낌이 났었다.
유산소운동은 물론이며 탁구장 내에는 에어컨을 틀어서 추운 온도로 유지가 되고있었는데 땀을 흠뻑 흘렸다.
반복되는 허리 스윙으로 허리가 조금 뻐근하고 복근이 땡겼다. 20분밖에 안했지만 운동효과가 상당하다.
탁구 레슨 운동효과 (심박수 / 심박존 / 칼로리 / 운동효율)
초보자 입장에서 본 탁구의 장점
탁구의 장점은 날씨에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 또한 부상이 적으며 부부가 시작하기에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된다.
테니스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날씨와 테니스장 예약, 초기 진입이 어렵다는 점으로 당장 시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탁구장은 실내에서 하는 운동으로 날씨에 전혀 상관이 없고 가까운 거리에서 탁구를 치는 것이기 때문에 대화를 나누기에도 좋다.
(테니스는 랠리를 한다고 해도 코트의 길이가 커서 그때 그때의 감정의 공유가 어려울수 있다)
어쨌든 부부가 시작하기에 좋고 간편하고 시간 제약이 없어서 시작하기엔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이 든다.
단, 탁구장과 마음에 드는 선생님을 찾는점이 조금의 진입장벽이라고 할수있다.
레슨 준비물
탁구 라켓도 저렴한 것부터 비싼 라켓까지 있다. 보통 10~30만원대가 있는데 선생님은 라켓을 빌려줄테니 3달은 쳐보라고 했다.
라켓은 빌려준다고 하여 맨몸으로 갔다.
탁구장에서 신을 가벼운 운동화와 수건만 챙겨서 갔다. 다른 운동에 비교해서 준비물이 많지않아서 오히려 시작하기에 좋다는 생각이 든다.
현재 목표
와이프와 레슨을 3달정도 배워서 랠리를 쉽게 할 수준까지 만들고 월회비 10만원을 내면서 탁구로 운동을 해보려고 한다.
유튜브에서 탁구 레슨만 검색했는데 나이 드신 어르신분들의 탁구 관심도가 높다는것을 알았다.
그리고 탁구 매니아들은 모두 슬림한 체형을 갖고 있다. 많은 연세에 탁구는 좋은 운동이고 날아오는 공을 집중하며 치다보면 스트레스도 사라지고 땀도 빼면서 좋은 에너지를 주는 것 같다.
일단 목표는 3달 레슨으로 와이프와 주고 받는 랠리를 해볼수있는 수준으로 해볼 예정이다.
추후 탁구 실력이 좀더 쌓이거나 중간 중간 포스팅을 해볼 예정이다.
(589) 탁구 배우기 전 꼭! 알아야 할 중요한 몇가지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