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1터미널로 넘어가야할때 순환버스, 공항철도, 택시로 이동이 가능하다. 다른 블로그에서도 순환버스, 공항철도로 이동하는 방법이 소개되어있다.
하지만 짐이 정말 많고 버스나 공항철도로 이동이 불가한 경우 택시를 타는방법을 소개한다.
목차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1터미널로 택시를 탄 이유
당연히 순환버스를 이용하면 비용 부담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하지만 여행으로 돌아올때에는 면세점에서 구매한 양주와 선물들이 가득해서 순환버스로는 도저히 이동이 어려울것 같았다.
출발은 2터미널에서 대한항공으로 출발을 했었고 돌아오는 비행기는 에어부산이어서 1터미널에서 도착할수밖에 없었다.
에어부산은 오후 5시에 비행기로 돌아올수있었는데 대한항공은 오후 2시에 비행기로 돌아와야 했기 때문에 에어부산을 택할수 밖에 없었다.
어쨌든 짐이 정말 많다면 공항철도나 순환버스는 더욱 힘든 고통이 될것같다는 생각으로 1터미널에서 내려서 택시를 타기로 했다.
짐은 캐리어 대형 2개, 묵직한 백팩 1개, 양주 및 선물 봉투 2개, 작은 가방 1개였고 사람은 둘이었다.
인천공항 1터미널 택시 타는곳
1터미널에서 캐리어를 찾고 나서 게이트로 빠져나오면 출구가 있다. 출구 정면에서 9시 방향에 택시 승강장이 있다.
그리고 안내판에 택시 승강장이 쉽게 찾도록 되어있다. 또한 택시 승강장에 기사님들이 서있기 때문에 물어보면 된다.
택시 승강장은 출구 게이트에서 150m 거리에 있다. 공항카트를 택시 승강장까지 최대한 가지고 가는것이 좋다.
택시 승강장 바로 옆에 공항카트를 놔두는 곳이 있다.
택시 승강장에는 서울택시, 경기택시, 인천택시 순으로 있다. 그래서 택시 승강장에서 인천공항 1터미널에서 2터미널로 가겠다고 하니 인천택시를 타야한다고 한다.
택시 승강장에 5번이라는 숫자가 적혀있다. 좀만 더 가면 공항카트를 세울수있으며 인천택시가 모여있는 곳이 있다.
다행히 인천 택시 기사님이 인천 터미널 2까지 운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차는 전기차 아이오닉5 였다. 큰 캐리어 2개를 트렁크에 세워서 넣었고 빈틈에 백팩을 넣었다.
나머지 양주 및 면세점에서 구매한 선물 봉투 2개를 차에 싣고 앞좌석, 뒷좌석에 둘이 앉았다.
2터미널에서 1터미널로 택시타고 가면 택시비는 얼마?
1터미널에서 2터미널은 차로 약 15분거리, 약 15km가 떨어져 있다. 걸어서 절대 갈수가 없다.
자가용을 타고 가더라도 꽤나 먼 거리이다.
택시비는 13,000원이 나왔고 2터미널 장기예약 주차장의 입구까지 갔다. 순환버스를 타고 무거운 짐을 옮기는것은 정말 어려웠을것 같다.
- 날씨가 추웠다.
- 캐리어는 확장까지 한 상태
- 면세점에서 왕창 구매한 선물들
- 이 모든것을 들고 1터미널에서 2터미널을 가야했다.
- 순환버스를 타면 요금을 절약하겠지만
- 13,000원에 훨씬 편리하게 장기 예약주차장까지 도착했다.
- 짐이 적다면 순환버스, 만약 그렇지 않다면
- 택시를 타는것이 옳은 방법이다.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