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챌린지를 할수있는 추천앱을 소개한다. 당연히 무료앱이고, 유료 결제를 하면 광고가 없어지고 프리미엄 버전으로 바뀐다.
유료라고 하더라도 비용이 정말 저렴해서 소개한다.
목차
스쿼트 챌린지 추천 운동앱
스쿼트는 제자리에서 당장 바로 할수있는 운동이다. 집안에서 할수가 있고 날씨 제약도 받지 않으며 장소에도 제약이 없다. 바로 제자리에서 일어나서 맨몸으로 스쿼트를 바로 시작할수가 있다.
생각보다 좋은 운동, 헬스장도 있겠지만 파랑새는 자기집 처마에 있다고 해야할까? 멀리가서 운동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매일 꾸준히 할수가 있다면 자신의 의지박약을 부술수가 있고 운동하러 가야하는 시간, 비용을 모두 아낄수가 있다.
그래서 나는 맨몸으로 하는 운동을 선호하고(달리기나 걷기), 날씨나 환경에 전혀 지장을 받지 않는 스쿼트 운동을 할수있는 스쿼트 챌린지 운동앱을 소개하려고 한다.
앱의 이름은 스쿼트스타 라는 앱이다. 몇가지 기능이 있는데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겠다.

스쿼트스타 챌린지 추천앱의 주요기능
챌린지 기능이 있다. 처음 실행하면 100회 챌린지를 할수가 있다. 100회를 달성하면 다음 챌린지가 나타난다.
스쿼트 목표횟수 :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횟수만큼 스쿼트를 한다. 200회로 설정하였다면 200회를 달성할때까지 스쿼트를 해야한다.
목표시간 : 시간을 설정하고 정해진 시간동안 스쿼트를 진행한다. 횟수는 당연히 카운트가 된다.
최대 스쿼트 : 쉬지않고 최대한 스쿼트를 많이 하는 기능이다. 평소에 운동을 해두었다가 자신의 최대 기록을 세울때 해볼수가 있다.
세트 기능 : 1)횟수 2)세트수) 3)휴식시간을 정할수가 있다. 예를 들어서 35회씩 6세트를 하고 중간에는 20초 휴식으로 설정을 하면 세트에 맞게 스쿼트를 할수있도록 알려준다.
세트 기능을 이용한다면 매일 횟수를 늘리거나 세트수를 늘린다. 그리고 휴식시간을 줄여서 자신의 하체의 힘과 지구력을 기를때 도움이 될것 같다.
스쿼트 앱을 추천하는 이유
스쿼트는 언제든 할수있지만 언제든 안해도 된다는 큰 장점과 단점을 갖고 있다. 그만큼 나약해지기 쉬운 것이 맨몸 스쿼트라고 생각된다.
스쿼트 앱을 사용하는 이유와 추천하는 이유는 자신의 의지박약을 부수기 위한 것이다. 매일 스쿼트 횟수와 세트수를 기록하여 하루도 빠짐없이 하도록 동기부여를 가져야 한다.
그리고 자신이 맨몸스쿼트를 할때 횟수를 세다보면 오류가 생길수가 있고 정해진 목표가 흐려져서 운동을 포기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스쿼트 챌린지라는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매일 횟수를 늘리거나 세트수를 늘려서 운동량을 늘려야 한다.
맨몸 스쿼트의 장점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여 운동을 하면 부상이 거의 없다. 가장 안전하고, 비용이 들어가지 않으며, 언제든 할수있다는 장점이 있다.
푸쉬업바와 맨몸스쿼트 만으로 집에서 충분한 운동을 할수가 있다. 맨몸스쿼트에 어느정도 자신감이 생기면 가까운 헬스클럽으로 가서 가벼운 역기를 들고 스쿼트에 도전을 해볼수가 있다.
스쿼트를 하면 하체 운동이 되고 체력이 좋아진다. 그리고 허벅지의 근육을 키우는 것은 수명에도 연관이 있다. 건강하고 오래살려면 스쿼트 운동을 열심히 하면 된다.
결론
멋진 PT선생님과 멋진 헬스장도 좋다. 하지만 언제든 도전할수있는 맨몸 스쿼트는 자신의 체력을 길러주고 작심삼일을 극복할수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그만큼 쉽게 도전할수도 있지만 쉽게 포기하기도 쉽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작심삼일을 어떻게 극복을 할수있는지 생각해본다면 챌린지 앱을 통해서 체계적으로 맨몸스쿼트에 도전하면서 포기하지 않는 자신을 발견할수가 있다.
스쿼트를 시작하면서 허벅지가 많이 땡땡해짐을 느끼고 있다. 그리고 다음날에는 허벅지가 욱씬거리기도 한다. 하루에 10분도 안되는 시간이지만 투자시간 대비 많은 효과를 누릴수 있는것 같다.
도전은 쉽지만 꾸준히 해보면서 자신이 그동안 작심삼일로 포기했던것들을 이번 맨몸 스쿼트 챌린지를 통해서 나 스스로 해볼수있다는 자신감도 가져보면 좋은 기회가 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