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이성당 야채빵이 유명하다고 하여 다녀왔다. 군가장 유명한 단팥빵과 야채빵을 샀고 택배로 주문도 해보았다. 포장한 빵을 먹은 후기까지 남긴다.
목차
군산 이성당 야채빵 웨이팅 시간 및 주문 팁
토요일 주말 오후 2시사람들이 많았다. 사람들이 줄서서 이성당에서 가장 맛있다는 팥빵과 야채빵을 사기위해서 줄을 이루고 있었다. 이성당에가서 놀란점은 모든 사람들이 팥빵과 야채빵을 10개 이상은 기본으로 사서 갔다. 어떤사람은 은색 쟁반을 통째로 계산대로 들고 가는사람도 있었다. 뒤에서 계속 줄을 서고 있고 앞에는 10개, 20개씩 팥빵과 야채빵을 주문하다보니 덩달아 15개를 주문하고 말았다. 얼떨결에 주문하게 되었고 적게 주문하기도 그랬고 많이 주문하기도 그랬다.
분위기에 이끌려서 주문하게 된것이다. 어쨋든 2일안에 다먹긴 했지만 다음에 간다면 야채빵을 더 많이 주문할것 같고 20개 정도를 주문할것 같다. 1인당 10개는 금방 먹는것 같다. 약 10분정도 기다렸던것 같고 주말 상황에 따라 더 많이 기다릴수도 있을것 같다. 기다리는 시간과 계산하는 시간을 합하면 약 20분이상 소요된것 같다. 밖에서 기다리는 시간보다 계산대를 기다리는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었다.
본관, 신관. 택배주문은 신관에서
이성당은 본관과 신관이 나란히 붙어있다. 본관에서 단팥빵과 야채빵을 주문할수있고 부모님께 보낼 택배는 신관에서 접수를 한다. 본관은 사람이 많아서 북적거렸지만 신관 1층은 조용했다. 신관 2층은 카페로 운영되고 있어서 빵을 포장하여 간단하게 마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포장하여 나왔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부드럽고 맛이 좋았다. 커피를 잘 안마시는 와이프가 부드럽고 향이 좋다고 했다. 택배주문은 신관에서 접수하고 발송하는 날짜를 알려준다. 토요일날 방문하여 택배주문을 요청했으나 그 다음주 수요일 택배가 발송된다고 한다. 주문이 많이 밀려있어서 택배발송일자가 딜레이가 되었다고 한다. 군산에서 빵은 이성당에서 다 하는것 같다.
주차정보
주차는 이성당 신관 옆에 약국이 있다. 장거리 운전으로 피로가 약간 있던 상태라서 약국에서 비타민을 사고 잠시 주차를 해도 되는지 약국 사장님에게 물어보았다. 흔쾌히 괜찮다고 하여 약국앞에 잠시 주차를 했다. 주차는 건너편 공원이 있어서 주차는 쉬울듯 하지만 조금 걸어야한다. 도로가 좁고 교통량이 많기 때문에 이성당 근처에서는 안전하게 운전하는것이 좋을것 같다.
보관방법
단팥빵과 야채빵은 일회용 봉투에 2개씩 소분하여 담아준다. 봉투는 밀봉 상태가 아니고 끝을 잡고 빙글빙글 돌려서 말아준다. 우리는 15개를 샀기 때문에 이 많은 빵을 언제 다먹을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참고로 우리는 2명이다. 계산하시는 직원에게 물어보니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고 한다. 이성당 안내장에는 냉동보관을 해두었다가 먹기전 1~2시간 전에 자연해동을 해도 좋다고 한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는것은 15개 빵을 2일만에 다 먹어버렸다. 단팥빵과 야채빵이 맛이 좋아서 금방 먹게 된다. 왜 사람들이 많이 사가는지 이제야 알겠다.



군산 이성당 주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주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