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쳐 호스팅 워드프레스 블로그 서버 운영 비용 후기

벌쳐 호스팅업체에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있다. 그 전에는 클라우드웨이즈에서 호스팅을 사용하다가 비용의 부담으로 벌쳐 업체로 변경하였다.

벌쳐 호스팅 업체는?

클라우드웨이즈는 많은 호스팅 업체를 주선해주는 업체로 그 안에서 벌쳐 서버를 사용했었다. 그러니깐 쉽게 말해서 벌쳐 호스팅업체를 사용하면서 주선해주는 클라우드웨이즈에 매달 약 4만원을 지불하면서 써왔던 것이다.

워드프레스가 수익모델로 좋은것은 맞지만 수익이 바로 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매달 4만원이 자꾸 지불 되는것에 부담을 느꼈다.

그러다가 워드프레스 호스팅 업체를 바꿀수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전체 백업을 한뒤에 벌쳐 호스팅업체에 가입을하고 서버를 변경하였다.

비용 차이

매달 4만원이 지불되었던 클라우드 웨이즈. 그리고 비용도 인상되어서 더욱 부담이 되었다. 가장 적은 비용으로 셋팅을 했었는데에도 불구하고 4만원이 매달 결제되는 것은 부담이었다.

만약 워드프레스로 한달에 100만원을 벌수있다면 4만원은 문제가 아니다. 그렇지만 하루에 몇달러가 들어오는 수준인데 매달 4만원을 지불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했다.

지출이 커지면 애드센스로 버는 수입에 대해서 자꾸 생각을 하게되고 포기하는 순서로 갈것 같았다.

벌쳐 호스팅이전에 사용한 클라우드 웨이즈 비용
클라우드웨이즈는 4만원이 나갔다.

벌쳐 호스팅 업체로 변경후 비용

아래 사진은 바꾸고 난 다음 지불 내역이다.

첫달에는 250달러를 제공해준다. 250달러는 한달동안 무료로 사용해볼수있는 포인트이다. 나는 최저 수준의 서버를 신청하였기 때문에 약 7달러가 지불되었다.

그래서 250달러에서 5.85달러가 먼저 계산이 되었고 포인트는 모두 날아갔다. 그리고 두번째 달이 되어서야 7.69달러가 청구가 되었다.

7.69달러를 원화로 계산한다면 약 1,320원으로 잡아도 약 1만원의 비용만 지불하면 된다.

매달 4만원이 결제되었다가 1만원으로 줄게 되었으니 기존 비용에서 약 25%로 확 줄이게되었다.

벌쳐 호스팅 운영비용

비용 절감이 필요한 이유

한달은 무료, 두번째달 부터는 7달러씩 계산되기 때문에 아무런 부담이 없다.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이정도의 비용이면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된다.

워드프레스로 수익을 벌려면 많은 시간을 투입해야하고 신뢰도 있는 사이트로 만들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운영해야한다.

정이 떨어진 티스토리는 오랜시간 tistory라는 이름의 도메인이 있기 때문에 금방 블로그를 키울수가 있었다. 이유는 많은 유저들이 글을 써왔기 때문에 그렇다.

하지만 나만의 사이트는 웹상에서는 알려지지가 않았다. 따라서 많은 시간을 운영해야 수익이 조금씩 상승하고 클릭도 이루어진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 포기하지 않고 유입되는 키워드 잘 찾아서 글쓰기.
  • 사람을 유입시켜서 오래 머물수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사실 저 2가지를 제외하고는 대단한 테크니컬 기술은 없다.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쓰면 유입 가능성이 높아지고,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쓰면 검색순위에서 상단에 있을 확률이 높아진다.

대단한 강의, 유료 강의, 비법 이런것이 없다는 뜻이다. 시간이 지나면 블로그는 성장하게 되어있고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꾸준히 글을 써주면 되는 것이다.

벌쳐 호스팅 가입 방법

벌쳐에서도 가입을 할때 추천인 제도가 있다. 가입을 하면서 지불 카드까지 등록하면 100달러를 한달동안 사용할수있도록 지급을 받는다.

여기서 100달러는 한달동안 알아보는 시간, 운영해보는 경험을 해보는 시간이다.

그리고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을 했을떄 100달러를 받고 시작을 할수 있다.

개설이 어려운 경우 클라우드웨이즈로 개설을 먼저한 다음 옮겨타도 가능하다.

클라우드웨이즈 비용과 벌처 호스팅 업체로 이전한 후기 (22% 가격)

Leave a Comment